자주 묻는 질문

  • 셀프개통이란?
    휴대폰을 가입할 때 상담원의 개통을 기다릴 필요 없이 온라인을 통해 신청 접수를 하면 원하는 시간에 간단한 인증 절차를 거친 후 직접 개통하는 서비스 입니다.
    유심 보유고객은 내가 원하는 시간에 신청서를 작성하면 바로 셀프개통이 가능해서 따로 기다릴 필요 없습니다.
    번호이동 을 원하시는 고객의 경우, 언제 서비스가 끊어질지 기다리거나 할 필요 없이 원하는 시간에 바로 직접 개통을 할 수 있어서 아주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 eSIM 지원이 가능한 듀얼심 휴대폰 기기를 사용하신다면 eSIM 개통에 필요한 필수 기기 정보를 가입신청시 남겨주시면 됩니다.

    - 모델명
    - 일련번호
    - IMEI
    - IMEI2
    - EID
  • 명의 변경은 가까운 한패스모바일 대리점 및 LGU+ 알뜰폰 CS 지원이 가능한 직영점, 대리점 (전국 1800여개 지점) 에서 가능합니다.
    명의 변경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들이 충족 되어야 합니다.

    [ 제한 조건 ]
    - 가입 일 기준 3개월 이후부터 가능
    - 3개월 연속 통화이력 필수
    - 미납이 없어야 함(양수/양도인 모두 자사와 타통신사에 미납 요금이 없어야 합니다.)
    - 가족 간 명의 변경 : 가족관계 증명서 상 기재된 가족 상호간에만 처리 가능 (본인, 배우자, 본인 및 배우자의 형제 자매, 직계 존비속-사위/며느리 포함)
    - 법인 상호 간 명의 변경 : 법인 상호간 사업양도/ 양수 합병으로 인한 명의 변경 또는 법인의 단순 상호 변경
    - 개인과 법인간 명의 변경

    [ 구비서류 ]
    양수인, 양도인 함께 방문시 - 양수인/ 양도인의 신분증(사본 안됨),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등본 (그 외 상황의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 가까운 명의변경 가능한 LGU+ CS지원 대리점 확인하기 ]
  • 본인확인이 가능해야 하기 때문에 관공서에서 발급(사진부착, 주민등록번호 기재)된 신분증만 인정되며,
    유효기간이 있는 신분증(예 : 여권, 면허증 등)인 경우 유효기간 이내만 인정됩니다

    [성인 ]
    ① 주민등록증(주민등록증 발급신청서 포함)
    ② 운전면허증('02.6.30일 이전 발급된 구형 운전면허증은 제외)
    ③ 국가유공자증(독립유공자증, 5ㆍ18민주화유공자증, 특수임무유공자증, 보훈보상대상자증 및 유족증)
    ④ 여권(유효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것에 한함)
    ⑤ 장애인 등록증

    [ 미성년자 (신분증 대체서류) ]
    1. 만 18세 미만
    ① 학생증 or 청소년증: 주민번호 13자리, 사진, 이름 세가지 모두 확인 될 경우 인정
    ② 여권 (유효기간이 만료되지 않은것에 한함)
    ③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中 택1
    ※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에는 미성년자 정보가 표기되어 있어야 함
    2. 만 18세 이상 (반드시 3가지 서류 중 1개 제출 해야함)
    ① 주민등록증
    ② 여권 (유효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것에 한함)
    ③ 운전면허증

    [ 법인대리인(직원) ]
    1. 대리인 신분증(성인 기준 신분증 동일)
    ※ 기존에는 법인대리인 신분증 기준이 사원증 또는 재직증명서였으나 2016년 2월부터
    성인기준 신분증으로 변경 됨.( 대리인 신분증 + 법인위임장 ) 단, 3회선 초과 개통시에는 재직증명서
    (7일)를 첨부해야 한다.(대리인 신분증+ 법인위임장+ 재직증명서)

    [ 외국인 ]
    신분증으로 인정하는 증빙
    ① 외국인등록증 (2017년 6월 1일부터 체류기간 30일 미만 외국인은 가입 제한 됩니다.)
    ② 여권(외국인 선불제 개통시에만 신분증으로 인정)
    ③ 재외국민 주민등록증
    ④ 외국국적동포 국내거소신고증

    ※ 외국인등록증 진위여부 조회방법
    http://www.hikorea.go.kr → 외국인등록증 유효확인 조회 → 외국인 등록번호 및 발급일자 입력

    ※ 단, 온라인 가입신청 시 여권은 신분증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신분증 진위여부 확인불가)
  • - 실시간 사용량 조회 : 문자로 안내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가입내역 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 네, SKT나 KT에서 사용했던 휴대폰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보유하고 계신 휴대폰이 유심 이동성 (2014년 7월) 이후 출시된 단말이면서 멀티캐리어를 지원하는 휴대폰이어야 합니다.
    갤럭시S6, 아이폰6 이후 단말은 모두 가능합니다.

    1. LG U+ 향 : LG U+로 최초 개통한 LTE 휴대폰

    2. SKT/KT 향 : 멀티캐리어 지원 휴대폰
    (14년7월 이후 출시된 휴대폰 : LG 아카폰/ 삼성 갤럭시노트4, 갤럭시S6 이후)

    3. 외산(애플 등) : 아이폰6 이후 모델부터 가능 / 해외 주파수 밴드 1,5,7 지원 / VoLTE 기능 모델

    4. 기타문의 : 자사폰 114(무료) 또는 1566-1246(유료)로 문의
  • > 모두의 유심 원칩을 구매하셔서 변경 신청 해주시면 됩니다.

    유심을 구매하신 후 유심 변경 접수 해주시면 접수시점에 따라 늦어도 최대 +1일(영업일) 내 처리 후 SMS로 결과 안내 드립니다.

    [유심구매 방법]
    - 상품명 : 모두의 유심 원칩 (NFC유심)
    - 금액 : 8,800원
    - 온라인 : 배민B마트, 쿠팡, 11번가, G마켓, 옥션, 네이버 쇼핑 등)
    - 오프라인 : 이마트 24 편의점, 지하철역 자판기 ( 대구/ 수도권 )


    > 개통 후 유심 세팅이 안되는 경우
    1. 장착된 유심번호와 개통된 유심번호 비교 _다른 경우 고객센터나 1:1문의로 실제 장착된 유심번호를 남겨주시면 변경해드립니다.
    - 개통된 유심번호 확인 방법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유심정보
    2. 장착한 유심과 개통된 유심이 일치하는 경우, 주변 LGU+사용중인 다른 고객님의 휴대폰에 고객님의 유심을 장착해 전원 1~2회 껐다 켜 세팅 후 고객님의 폰에 장착 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3. 2가 어려울 경우, 알뜰폰 CS가 가능한 LGU+ 대리점 방문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가까운 LGU+ 대리점 찾기 : https://www.lguplus.com/support/store-address
    - 알뜰폰 CS 가능한 대리점 찾기 : 매장 조회 후 '매장홈페이지' 클릭 > 이용가능서비스에 '알뜰폰CS' 명시
  • 일시정지는 1회 최대 90일 까지 가능하며, 1년에 2회 가능합니다.
    정지시에도 기본료는 발생되며 정지 기본요금은 월4,400원 입니다.

    - 홈페이지 신청방법 : 마이페이지 > 가입내역 > 가입정보변경 > 일시정지 신청
  • 사용중인 전화번호를 다른 번호로 변경하고자 하실 경우 아래의 절차로 접수해주시면 늦어도 접수일+1일내 처리 후 SMS로 안내됩니다.

    - 홈페이지 접수 방법 : 마이페이지 > 가입내역 > 가입정보 변경 > 번호변경 접수

    단, 번호 변경을 위해서는 아래 조건이 필요합니다.

    1. 사용중인 휴대폰에 유심만 장착해 사용중인 경우, 휴대폰 정보를 등록한 후 번호변경이 가능합니다.
    위 접수 방법대로 '기기변경' 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2. 가입 or 최근 변경일로부터 90일 이내 2회까지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번호 변경후 취소한 경우에도 횟수로 포함 됩니다.)

    ※ 번호변경 후에는 30분 이내로 단말기 키패드상에 #5487587#682# 을 입력해 변경된 번호를 등록(Naming)하셔야 합니다.
  • 자동 납부 결제정보 변경은 반드시 본인인증을 거쳐 신청, 변경 가능합니다.
    처리결과는 SMS로 안내 드립니다.
    단, 자동납부 결제기간 (자동결제일 전 후 약 2주일간) 에 신청될 경우 이중결제 상황을 피하기 위해 신청시점에 따라 변경일까지는 최대 3~4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본인 소유 결제수단으로 변경 신청]
    > 신청 경로 : 한패스모바일 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가입정보 상세 - 납부정보 변경

    [ 타인 소유 결제수단으로 변경 신청]
    > 납부자 동의가 필요한 관계로, 납부자 신분증 사본 첨부 및 연락처 등을 가지고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해외 구매 휴대폰은 해외 구매처나 단말 사양중 아래 사항을 미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사용 가능한 상태의 휴대폰이어야 합니다. (잠금해제[unlock]된 단말)
    → 기본적으로 휴대폰에 잠금(Country Lock :특정국가 내 사용제한 / Carrier Lock:특정통신사 내 사용제한)이 걸려 있지 않아야 정상 개통됩니다.
    → 해외구매 휴대폰의 경우 해당 휴대폰을 출시한 사업자에 의해 잠금(Lock)이 걸려서 전산개통이 되었다고 해도 최종적으로 휴대폰개통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구매한 휴대폰의 사업자에 문의하여 잠금해제코드를 받아 잠금해제 해야 하며, 잠금이 걸려 개통되지 않는 문제에 대해 양호한 통화품질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2. 주파수에 맞아야 합니다.
    → LGU+는 850Mhz, 2100Mhz, 2600Mhz 주파수를 이용하고 있으며, 보유하고 계신 외산폰이 해당 주파수를 지원해야 합니다.
  • 사용하던 휴대폰 그대로 유심만 개통 가능합니다.
    ※ 미납요금이 있는 상태 / 직권해지 상태 / 분실신고된 상태 휴대폰은 사용 불가

    > 사용 가능 휴대폰
    - LG U+ 향 : LG U+로 최초 개통한 LTE 휴대폰
    - SKT/KT 향: 멀티캐리어 지원 휴대폰(14년7월 이후 출시된 휴대폰 : LG 아카폰/ 삼성 갤럭시노트4, 갤럭시S6 이후)
    - 외산(애플 등): 아이폰6 이후 모델부터 지원, 그외 해외 주파수 밴드 1,5,7을 지원하고 VoLTE 기능이 있는 모델 이용가능

    > 이용방법
    1. 해당 휴대폰 사용 가능 여부 확인 :
    -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개통 가능 여부와 휴대폰에 맞는 유심 확인
    - 해외 구매 휴대폰은 반드시 구입처에 사전 문의

    2. 유심 발급 : 슈가모바일 홈페이지 / 개통 대리점/ 고객센터에서 구입 가능
    - 개통대리점을 모르실 경우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십시오.

    3. 유심 수령 후 휴대폰에 장착

    > 고객센터
    - 개통 대리점 안내 : 자사 휴대폰에서 114(무료), 유선 또는 타사 휴대폰 이용 시 1588-2567 (유료)
    - 유심 구매 : 자사 휴대폰에서 114(무료), 유선 또는 타사 휴대폰 이용 시 1588-2567 (유료)
  • 휴대폰을 분실하시면 먼저 분실등록을 하시어 습득하신 분이 전화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일시정지를 하셔야 합니다.

    ■ 신청방법 : 고객센터(1588-2567 ) , 홈페이지 (로그인 > 가입내역 > 가입정보변경), LG유플러스 대리점 ( 알뜰폰 cs 가능한 지점)

    ※ 일시정지시 기본료는 월 4,400원(부가세 포함)으로 부과 됩니다.
    ※ 단말기를 분실처리 하셨어도 할부금이 남아있다면 기존과 동일하게 청구됩니다.
    ※ 고객센터 ARS로 분실 정지 신청시에는 착발신 모두 정지가 되므로 수신을 원하신다면 고객센터 상담사를 통해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단, 수신이 가능한 기간 동안 습득자가 국내/국제 수신자부담 전화를 이용할 경우 요금이 부과됩니다.)
  • > 사용중 갑자기 심오류, 심없음 등 인식이 안되는 경우

    유심은 소모성 상품으로 사용 중 오류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유심을 재장착, 전원을 껐다 켜보시기 바라며
    이런일이 자주 발생되는 경우 유심을 교체해보시기 바랍니다.
    유심을 구매하신 후 아래 ULR로 유심 변경 접수 해주시면
    접수시점에 따라 늦어도 최대 +1일(영업일) 내 처리 후 SMS로 결과 안내 드립니다.

    [유심구매 방법]
    - 상품명 : 모두의 유심 원칩 (NFC유심)
    - 금액 : 8,800원
    - 온라인 : 배민B마트, 쿠팡, 11번가, G마켓, 옥션, 네이버 쇼핑 등)
    - 오프라인 : 이마트 24 편의점, 지하철역 자판기 ( 대구/ 수도권 )

    [유심변경신청]
    - 고객센터 1588-2567(유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통 후 유심 세팅이 안되는 경우

    1. 장착된 유심번호와 개통된 유심번호 비교 _다른 경우 고객센터나 1:1문의로 실제 장착된 유심번호를 남겨주시면 변경해드립니다.
    - 개통된 유심번호 확인 방법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유심정보
    2. 장착한 유심과 개통된 유심이 일치하는 경우, 주변 LGU+사용중인 다른 고객님의 휴대폰에 고객님의 유심을 장착해 전원 1~2회 껐다 켜 세팅 후 고객님의 폰에 장착 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3. 2가 어려울 경우, 알뜰폰 CS가 가능한 LGU+ 대리점 방문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가까운 LGU+ 대리점 찾기 : https://www.lguplus.com/support/store-address
    - 알뜰폰 CS 가능한 대리점 찾기 : 매장 조회 후 '매장홈페이지' 클릭 > 이용가능서비스에 '알뜰폰CS' 명시
  • 가입신청 접수 후 익월(또는 프로모션 기간 종료 후)에 개통되면 요금제 할인 적용은 어떻게 되나요?
  • 홈페이지 회원으로 가입이 되어있다면 홈페이지에서 분실신고 및 해제가 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 > 일시정지/분실 > 분실신고)고객센터 유선상담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단, 사용중인 휴대폰을 사전에 확정기변 했을 경우에만 단말 분실신고 가능하며,
    확정기변을 하지 않았을 경우, 단말 등록 후 정지 또는 유심만 분실신고 가능합니다.
  • 고객 사유로 인한 반품/교환은 불가하며 유심 불량시에만 반품/교환 가능합니다.
    수령 후 14일 이내 1:1상담문의 및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해 주세요.
  • "미성년자, 외국인은 셀프개통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미성년자의 경우 법정대리인 동의 및 관련 서류 확인되어야 셀프개통이 가능합니다. 필요합니다.
  • 온라인 유심요금제로 가입 시 별도의 약정은 없으며, 중도 해지 시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단, 해지 시 요금제에 따라 제공량이 일할 계산되며, 초과량이 있는 경우 초과 요금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네, 가능합니다.
    SKT, LGU+, KT, (통신망 상관없이) 타사 알뜰폰 모두 당사로 번호이동 가능합니다.

    신규가입, 번호이동 이란? 

    번호이동 - 기존의 번호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다른 통신사로 이동(가입)하는 것으로 이 경우 기존 통신사는 자동으로 해지 처리됩니다.
    신규가입 - 새로운 번호로 원하는 통신사에 또 하나의 번호를 개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신규가입 및 번호이동 시 타사 통신요금(인터넷, 유선전화, 휴대폰 모두)에 연체가 있으면 가입이 불가합니다.
  • 한패쓰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단, 본인명의의 계좌 및 카드로만 변경 가능합니다.
    타인 명의로 납부 변경하시고자 하실 경우는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구비서류(변경신청서 작성, 명의자 신분증 사본, 납부자 신분증 사본)을 팩스 또는 이메일 발송해 주셔야 합니다.

  • "eSIM이란 Embedded Subcribfer Identity Module의 약자로,
    넣고 뺄 수 있는 물리적인 USIM과 달리 휴대폰에 내장된 가상의 SIM을 말합니다.

    이심(eSIM)은 휴대폰 기기에 내장되어 있어 유심을 교체하는 번거로움 없이
    통신사에서 개통 후 제공하는 QR코드를 스캔하여 프로파일을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요금제 변경 신청은 온라인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합니다.
    단, 요금제 변경 시 프로모션 할인혜택 등은 소멸되며 변경하는 요금제에 적용은 불가합니다.
    또한, 월 중 변경 시 이용하는 요금제의 사용일 수에 따라 각 요금제 별로 기본료 또는 제공량이 일할 계산되어 제공됩니다.
    기본제공량 초과 시 초과요금이 과다 청구될 수 있으니 월말, 월초에 변경신청 하는 걸 권장합니다.
    한패쓰 모바일 내 다른 통신망 요금제로 변경도 불가하며, 선불요금제>후불요금제로 변경도 불가하니 참조하세요!
    "
  • 유심변경 및 번호변경은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면 접수 확인 후 처리해 드립니다.

    온라인이 아닌 서류 접수를 통한 변경 시 변경해지신청서 양식을 자필 작성하신 후 변경신청서와 명의자 신분증을
    한패쓰 모바일 고객센터 이메일 또는 팩스로 보내주시고 연락주시면 됩니다.
    (명의자가 미성년자인 경우 법정대리인 신분증과 3개월 이내 발급된 가족관계 증명서를 추가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변경해지신청서 양식은 당사 홈페이지 하단 '각종양식다운로드'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서류 발송해주신 후 필히 고객센터로 문의주셔서 명의자 본인 통화 후 변경이 완료됩니다.
  • 현재 이용 중인 통신사에 신규/번호이동가입 또는 명의변경 완료일 기준 90일(3개월) 이내 고객은 번호이동이 제한됩니다.
  • [셀프개통 후 유심 인식이 안될 경우]
    1. 사용하시고자 하는 휴대폰에 개통 완료된 유심을 꽂은 후 휴대폰 전원을 2-3번 정도 껐다 켜 주세요!
    2. 1번 조치로도 안될 경우, 다른 분이 사용 중인 폰에 꽂아 유심을 인식시킨 후 사용해 주세요.
    (가능하면 동일한 통신망을 사용 중인 단말기로 시도해 주세요.)
  • 셀프개통 이용 가능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신규가입 : 오전 9시 ~ 오후 8시
    - 번호이동 : 오전 10시 ~ 오후 7시 (일요일, 신정/설/추석 당일 불가)

     ※ (전통신사) KCT, 세종(온세)텔레콤은 토/일/공휴일 번호이동 개통 불가
  • 개통 후 유심 인식 불가로 재발급을 받으시려면 '유심인식불가접수'를 통해 무상으로 재발급해 드립니다.

  • 한패쓰 모바일 유심은 온/오프라인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 온라인 : 한패쓰 모바일 홈페이지 및 공식 마켓(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한패쓰 모바일 유심'으로 검색하여 구매)

    또한 U+망 알뜰폰을 이용하는 경우라면
    전국 이마트24와 쿠팡, 11번가, 스마트 스토어 티몬등의 오픈마켓에서 '원칩'유심을 구입 하실수 있습니다.

    - 전국 이마트24 (U+원칩)는 영업점마다 재고 보유량이 다르기 때문에 방문 전 매장에 재고 확인 후 방문 권장)

  • "한패쓰 모바일은 유심 개통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휴대폰을 변경하여 사용하시고자 하는 휴대폰에 한패쓰 모바일 유심으로 교체만 하시면 사용 가능합니다.
    (유심 인식이 안될 경우 전원을 2~3회 껐다켜주세요)

    단, 휴대폰 분실 시 분실신고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홈페이지에서 '유심 이용 휴대폰 등록(확정기변)' 해주셔야 합니다.
  • "타사 가입 후 3개월이 경과되었다면 쓰시던 번호 그대로 한패쓰 모바일로 번호이동 가능합니다.
    "
  • "기기가 변경되면 eSIM ID 값이 변경 되어 프로파일을 새로 발급받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새로운 프로파일을 발급받으면 발급비용 2,750원이 청구 됩니다.
    "
  • 휴대전화 설정에서 eSIM을 삭제하는 경우 실제 요금제는 해지되지 않고,
    단순히 휴대전화에 인식된 eSIM 정보만 삭제 되므로,
    요금제가 유지되어 과금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개통을 해지하려면 한패쓰 모바일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회선 해지신청하셔야 합니다.
  • "명의변경 온라인 접수는 준비 중이며, 고객센터 전화신청으로만 가능합니다.
    가입 3개월 연속 사용량이 있는 경우 4개월 차부터 가능하며, 가족 간의 명의 변경만 가능합니다.

    ★ 구비서류
    ★명의변경신청서 작성, 양도인 신분증, 양수인 신분증,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받은 가족관계증명서명의변경신청서
    다운로드→명의변경신청서 다운로드→

    ★ 주위사항
    ★명의자가 미성년이거나, 제 3자의 납부 방법으로 등록 시 구비서류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후불 명의 변경의 경우, 타사 미납 또는 신용불량자의 경우 명의 변경이 불가합니다.
    "
  • 셀프개통시 개통이 완료되면 화면을 통해 개통정보 확인이 가능하며,
    등록한 이메일과 휴대전화 번호로 안내 메일과 문자로도 발송됩니다.
  • 한패쓰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하신 후, '홈 > 마이페이지 > 서비스 조회/변경 > 유심변경' 메뉴에서 변경 신청하시면 됩니다.

    신청서 작성 시 현재 사용 중인 휴대폰 모델명(+용량)/ 일련번호/ EID / IMEI 1 / IMEI 2 는 필수로 기재 해주세요.'

  • LGU+ 공용 유심인 '모두의 유심 원칩' (8,800원) 을 구매하신 후 '셀프개통'을 이용하시면 가장 빠르게 개통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구매가 어려우신 경우 '유심미보유' 로 신청하시면 한패스모바일 유심을 택배로 보내드립니다.
    받아보신 후 셀프개통을 이용하시면 가장 빠르게 개통하실 수 있습니다.

    [ 모두의 유심 원칩 구매 방법 ]
    - 직접 구매 : 이마트24 편의점 , 배민B마트, 지하철역사 자판기(서울,수도권, 대구 지하철역사) ,온라인쇼핑몰 (쿠팡, 11번가, 지마켓, 옥션,네이버쇼핑 등)
    - 원칩을 이용한 가입시 매월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됩니다. 이벤트 내용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한패스 모바일 홈페이지 > 이벤트 > 진행중인 이벤트 > 모두의 유심 원칩 (당월)

    [셀프개통 안내]
    - 번호 이동만 가능 (신규 가입은 상담사 개통 가능)
    - 이용 시간 : 월~토 10~19:30 (신정, 구정, 추석 명절 당일은 불가)
    (기존 통신사가 KCT 나 세종텔레콤은 해당 통신사 사정으로 토요일 번호 이동이 제한 됩니다.)

    [셀프개통 절차 ]
    가입자 정보 입력 (or 요금제 선택) → 요금제 선택 (가입자 정보 입력) → 신분증, 본인인증 확인 → 유심정보 확인 → 납부정보 확인 → 번호이동 인증 → 개통완료 → 유심 세팅 후 사용

    [번호이동 인증 절차]
    (셀프개통 5단계 화면 중) 번호이동 인증 클릭 → (문자) 이전 통신사에서 보내온 문자의 번호이동 동의 URL 링크 클릭 → (문자 링크 이동) 이전 통신사 해지시 안내사항 확인 후 '번호이동 동의' 클릭 → (셀프개통 5단계 화면 중) '다음' 클릭 → 이전통신사 승계금액 확인 → 2~3분내 개통완료

    [유심 세팅 방법 ]
    유심 장착 후 전원을 1~3회 천천히 껐다 켜 보세요. LGU+ 신호가 잡히면 세팅 성공 ,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아니요, 사용하시던 이전 통신사의 유심을 그대로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같은 LGU+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통신사 간에 번호 이동 시에도 이전 통신사 가입이 해지되면서 이동 가입이 되므로 해지된 회선의 유심은 재사용이 안됩니다.

    LGU+ 공용 유심인 '모두의 유심 원칩' (8,800원) 을 가까운 구매처에서 구매하신 후 '셀프개통'을 이용하시면 가장 빠르게 개통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구매가 어려우신 경우 '유심미보유' 로 신청하시면 한패스 모바일 유심을 택배로 보내드립니다.

    [ 모두의 유심 원칩 구매 방법 ]
    - 직접 구매 : 이마트24 편의점 , 배민B마트, 지하철역사 자판기 (서울,수도권, 대구 지하철역사) ,온라인쇼핑몰 (쿠팡, 11번가, 지마켓, 옥션,네이버쇼핑 등)
    - 원칩을 이용한 가입시 매월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됩니다. 아래 이벤트 내용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한패스 모바일 홈페이지 > 이벤트 > 진행중인 이벤트 > 모두의 유심 원칩 (당월)
  • 계좌이체는 매월 15일,
    카드결제는 매월 9일 자동 결제 됩니다.
    (휴일인 경우 익 영업일에 결제)
  • 자동 납부 결제정보 변경은 반드시 본인 인증을 거쳐 신청, 변경 가능합니다.
    처리 결과는 SMS로 안내 드립니다.
    단, 자동납부 결제기간 (자동결제일 전 후 약 2주일간) 에 신청될 경우 이중결제 상황을 피하기 위해 신청시점에 따라 변경일까지는 최대 3~4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본인 소유 결제수단으로 변경 신청하는 경우 ]
    > 신청 경로 : 한패스모바일 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가입정보 상세 - 납부정보 변경

    [ 타인 소유 결제수단으로 변경 신청하는 경우 ]
    > 납부자 동의가 필요한 관계로, 납부자 신분증 사본 첨부 및 연락처 메모가 필요하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 본인 : 전산 본인인증 (신용카드 or 민간인증서) + 온라인 가입신청서 작성
    - 대리인 : 신청불가
    - 외국인 : 전산 본인인증 (신용카드 or 민간인증서)
    - 미성년자 (만 19세 미만) : 본인 실명인증 + 법정대리인 본인인증 (신용카드 or 민간인증서) + 온라인 가입신청서 작성 + (부모자녀관계 미성립시) 미성년자의 '기본증명서(상세)' 첨부

    ※팩스나 이메일, 전화로는 가입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대리점 방문이나 온라인 가입 신청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온라인 가입 시 가입동의 절차를 위해 신용카드 인증과 민간인증서 인증 중 한가지 인증절차를 반드시 거쳐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 인증가능 신용카드 : 신한카드, 국민(KB)카드,롯데카드,하나카드,삼성카드, 현대카드, NH농협카드
    > 인증 불가 카드 : 법인카드/가족카드/선불카드/ 모바일 단독카드/ 체크카드
    > 민간인증서 : 네이버, 삼성패스,PASS , 카카오 , 금융인증서, 토스, PAYCO , KB국민, 신한
  • 가능합니다! 모든 통신사 (SKT,KT,LGU+,알뜰폰)간 모든 번호는 사용하던 번호 그대로 통신사만 이동하여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신청시 아래 유형 구분하여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 번호이동 : 쓰던 번호 그대로, 통신사는 슈가모바일로 변경

    > 신규가입 : 새로운 번호로 한패스모바일로 가입

    ※ 중요 - 번호이동시 기존통신사에서 먼저 가입 해지를 하시면 전화번호가 사라지므로 번호를 그대로 옮겨올 수 없습니다.
    이동할 통신사에 번호이동 가입만 하시면 이동할 통신사 개통과 동시에 기존 통신사 가입은 자동 해지가 됩니다.)


  • 사용하던 번호 그대로 이동하실 경우 이전 통신사에서 먼저 해지하시게 되면 고객님의 전화번호가 사라지므로 절대 먼저 해지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동할 통신사에 개통신청만 해두시면 이동할 통신사 개통과 동시에 이전 통신사는 자동 해지 처리됩니다.
    (단, 휴대폰 할부금이 남아있는 경우 남은 할부금은 기존과 동일하게 이전통신사에서 분할 청구됩니다.)
  • 후불 요금제는 가입이 불가능하며
    선불 요금제는 가입 가능합니다.
    (단, 연체중인 회선 번호가 LGU+망인 경우애는 불가능 합니다.
    연체중인 회선번호를 이동해 가입하시는 경우에는 선불요금제도 가입이 불가능 합니다.)
  • [ 셀프개통 조건 ]
    - 성인 내국인 (미성년자, 외국인은 상담사 개통으로만 가능)
    - 후불 번호이동 (후불 신규, 선불 신규/번호이동은 상담사 개통으로만 가능)
    - 타사 연체 없음 (타 통신사 미납,체납,연체가 있는 경우 개통 제한)
    - 기존 통신사 3개월 이상 사용 (기존 통신사 90일 미만 사용시 개통 제한)
    - 새 유심 보유 (사용하던 유심 재사용은 불가능)
    - 셀프개통 가능시간 (월~토 10~19:30) (단, 기존사가 KCT,세종텔레콤은 토요일 불가) (신정,설,추석 명절 당일 불가)

    [ 유심 구매 방법 ]
    - 유심 이름 : 모두의 유심 원칩 ( LGU+ MVNO공용 유심/ NFC 기능)
    - 직접 구매 : 이마트24 편의점 , 배민B마트, 지하철역사 자판기 (서울,수도권, 대구 지하철역사) ,온라인쇼핑몰 (쿠팡, 11번가, 지마켓, 옥션,네이버쇼핑 등)
    - 금액 : 8,800원

    [ 셀프개통 절차 ]
    가입 유형 선택 및 가입자 본인인증 → 요금제 선택 → 유심정보 입력 → 납부정보 입력 → 기존 통신사 인증 → 개통완료 → 유심 세팅 후 사용

    [ 상담사 개통만 지원 ]
    - 미성년자, 외국인
    - 후불 신규
  • LGU+ 공용 유심인 '모두의 유심 원칩' (8,800원) 을 구매하신 후 '셀프개통'을 이용하시면 가장 빠르게 개통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구매가 어려우신 경우 '유심미보유' 로 신청하시면 한패스모바일 유심을 택배로 보내드립니다.
    받아보신 후 셀프개통을 이용하시면 가장 빠르게 개통하실 수 있습니다.

    [ 모두의 유심 원칩 구매 방법 ]
    - 직접 구매 : 이마트24 편의점 , 배민B마트, 지하철역사 자판기(서울,수도권, 대구 지하철역사) ,온라인쇼핑몰 (쿠팡, 11번가, 지마켓, 옥션,네이버쇼핑 등)
    - 원칩을 이용한 가입시 매월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됩니다. 이벤트 내용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한패스 모바일 홈페이지 > 이벤트 > 진행중인 이벤트 > 모두의 유심 원칩 (당월)

    [셀프개통 안내]
    - 번호 이동만 가능 (신규 가입은 상담사 개통 가능)
    - 이용 시간 : 월~토 10~19:30 (신정, 구정, 추석 명절 당일은 불가)
    (기존 통신사가 KCT 나 세종텔레콤은 해당 통신사 사정으로 토요일 번호 이동이 제한 됩니다.)

    [셀프개통 절차 ]
    가입자 정보 입력 (or 요금제 선택) → 요금제 선택 (가입자 정보 입력) → 신분증, 본인인증 확인 → 유심정보 확인 → 납부정보 확인 → 번호이동 인증 → 개통완료 → 유심 세팅 후 사용

    [번호이동 인증 절차]
    (셀프개통 5단계 화면 중) 번호이동 인증 클릭 → (문자) 이전 통신사에서 보내온 문자의 번호이동 동의 URL 링크 클릭 → (문자 링크 이동) 이전 통신사 해지시 안내사항 확인 후 '번호이동 동의' 클릭 → (셀프개통 5단계 화면 중) '다음' 클릭 → 이전통신사 승계금액 확인 → 2~3분내 개통완료

    [유심 세팅 방법 ]
    유심 장착 후 전원을 1~3회 천천히 껐다 켜 보세요. LGU+ 신호가 잡히면 세팅 성공 ,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1. 먼저 새 유심을 준비해주세요.

    [유심구매 방법]
    - 상품명 : 모두의 유심 원칩 (NFC유심)
    - 금액 : 8,800원
    - 온라인 : 배민B마트, 쿠팡, 11번가, G마켓, 옥션, 네이버 쇼핑 등)
    - 오프라인 : 이마트 24 편의점, 지하철역 자판기 ( 대구/ 수도권 )

    2. 본인 인증에 필요한 신분증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과 신용카드 또는 민간인증서 (간편인증서 : 토스, 네이버, PASS, PAYCO 등) 를 준비해주세요

    3. 기존 통신사 이름. 이용망 구분 (예 : OO 모바일 / LGU+망)

    ※ 번호이동 가입은 이전통신사 가입 또는 명의변경 일로부터 3개월이 지난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 1. 사용하시고자 하는 휴대폰에 개통 완료된 유심을 꽂은 후 휴대폰 전원을 2-3번 정도 껐다 켜 주세요!
    2. 1번 조치로도 안될 경우, 다른 분이 사용 중인 폰에 셀프개통된 유심을 꽂아 유심을 인식시킨 후 전원 2~3회 껐다 켜 세팅해보시기 바랍니다. (가능하면 동일한 통신망을 이용중인 휴대폰에서 시도 바랍니다.)
    3. 2와 같이 다른 휴대폰에서도 세팅이 안될 경우, 고객센터(1588-2567)로 문의주세요. 또는 가까운 LGU+ 대리점에 신분증과 단말기,유심을 지참해 방문해 세팅 요청해보시기 바랍니다.)
    가까운 LGU+ 대리점 찾기
  • 납부방법별 자동 납부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은행 자동이체 : 매월 15일

    > 신용카드 자동이체 : 매월 9일

    ※ 납기일이 공휴일인 경우는 익 영업일에 자동이체 인출/승인

    ※ 위 1차 납부일에 수납이 되지 않을 경우, 2차, 3차 인출/승인 이 이루어지며 매월 일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청구서 확인)
    ※ 미납 및 당월 요금은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납부 가능합니다.
    (가상전용계좌 발급, 신용카드)
  • 납부 정보 변경을 위해서는 아래 방법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1) 홈페이지 접수 : 한패스모바일 홈페이지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신청/변경/분실신고 > 요금 납부방식 변경 (본인 인증 필수-신용카드/휴대폰/간편인증)
    (단, 명의자 본인 소유의 결제수단으로만 변경 가능)

    2) 팩스, 이메일 접수 : 한패스모바일 홈페이지> 고객센터 > 각종 신청서 다운로드 > 각종 변경신청서 출력 > 자필 작성 + 신분증 사본 > 팩스나 이메일로 전송
    (타인 소유의 결제수단으로 변경시 소유주의 신분증 및 유선상 동의여부 확인 과정이 추가 됩니다.)
    - Fax : 02-2118-7211
    - Email : help@hanpassmobile.co.kr
  • 요금제 변경은 가입일로부터 1개월 이후부터 가능하며 월 1회 가능합니다.
    담당자를 통해 1~2일내 처리 후 sms로 처리 결과 안내 드립니다.

    - 홈페이지 신청방법 > 마이페이지 > 가입내역 > 가입정보변경 > 요금제 변경

    ※ 요금제의 할인 조건은 '가입'시에만 적용되어, 사용중 다른 요금제로 변경하실 경우에는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원 기본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 선불 요금제는 종량과 정액제간 변경은 불가능하며, 선불 정액제내 변경은 해당 월 사용기간이 만료된 후 변경 가능합니다.
  • 통화 무제한은 국내 집/이동 전화에 한해 제공되며, 영상통화는 부가통화에 포함되어 요금제별 시간이 제한됩니다. (요금제 상세 내용 참고)

    - 집/이동 전화 무제한 : 무선(010,011,016,017,018,019), 유선(02,03X,04X,05X,06X), 인터넷 전화(070) 국내음성
    - 부가통화 : 영상통화 (음성통화의 1.66배로 3.3원/초) , 전국 대표전화(15XX,16XX), 평생 개인번호(050X), 주파수 공용통신(013) 등

    ※ 스팸이나 상업적 용도의 사용, 과도한 사용의 방지를 위해 다음과 같은 경우 정상 요금 부과 또는 이용 정지 될 수 있습니다.
    - 음성 통화량이 1일 600분을 초과하는 횟수가 월 중 3회가 넘는 경우(영상 통화는 음성의 1.66배로 계산)
    - 음성 통화량이 한 달에 6,000분을 초과하는 경우(영상 통화는 음성 통화의 1.66배로 계산)
    - 음성/영상 통화의 수신처가 한달에 1,000 회선(합산)을 초과하는 경우
  • 스팸이나 상업적 용도의 사용, 과도한 사용의 방지를 위해 다음과 같은 경우 정상 요금 부과 또는 이용 정지 될 수 있습니다.
    - SMS 사용 건수가 1일 150건 이상이 월 10회 초과하는 경우
    - SMS 사용 건수가 일 500건을 초과하는 경우
    - SMS 수신처가 한달에 2,000명을 초과하는 경우
    - 스팸, 상업적 용도, 과도한 사용 등이 반복적으로 발생되는 경우
    - 기타 이용 약관 규정 위반의 경우(물리적 장치 등을 통한 발송, 제 3자 임대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