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한패스인터내셔널(이하 ‘회사’라 합니다) 에서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시하여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정통망법”) 및 기타 관련 법률을 비롯하여 방송통신위원회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 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여 회사의 영업장에 비치하거나 홈페이지(www.hanpassmobile.co.kr )에 메뉴화하여 공개함으로써 고객의 개인 정보가 어떠한 목적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총칙

①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 연계정보(CI) & 중복확인정보(DI) 등에 의하여 특정한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문자 · 부호 · 음성 · 음향 · 영상 및 생체특성 등에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②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 및 방송통신위원회가 제정한 『개인정보보호지침』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회사 홈페이지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떤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효과적이고 적극적으로 보호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음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③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www.hanpassmobile.co.kr)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고객이 언제나 쉽게 보고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④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시행일자 등을 부여하며 개정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 중 중요한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시행하기 전에 홈페이지(www.hanpassmobile.co.kr) 등을 통하여 변경이유 및 내용을 고객에게 공지합니다.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대한 동의방법

① 회사는 고객이 서면, 인터넷사이트, 전화, 이메일 또는 기타 매체를 통하여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목적,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방법 등을 기재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및 활용동의서"에 관련법령에서 정한 방법으로 서명 또는 동의한다. 라는 의사를 표시하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②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써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와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정통망법 또는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동의 없이 고객의 개인정보 등을 수집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또한, 회사는 개인정보의 취급위탁과 관련하여서는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로서 개인정보취급위탁을 받는 자와 개인정보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전자우편, 서면, 모사전송,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고객에게 통지하거나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공개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동의절차를 거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이용 목적

①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관련법규에 따라 가입신청서 또는 이용약관에 그 수집범위 및 목적을 사전 고지합니다. 
② 회사는 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등 고객의 기본적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정보를 아래와 같은 목적을 위하여 수집하고 있습니다. 
  - 성명, 고객고유식별번호, 여권번호, 외국인등록번호 :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식별 절차에 이용 (외국인등록번호: 외국인에 한함) 
  - 주소, 전화번호, E-mail 주소 : 청구서 송부, 상품배송, 고지사항 전달, 본인의사 확인, 불만 처리 등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 안내 
  - 계좌(카드)번호 등 금융정보: 청구요금 자동이체 
  - 발/수신 번호, 통화시각, 사용도수,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IP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 기록 등: 서비스 이용의 요금정산, 마케팅, 개인맞춤 서비스 제공  
  - 이동통신사정보, 연계정보(CI), 중복 가입확인정보(DI) ※ 연계정보(CI)는 웹사이트 간 제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고객확인 정보이며, 중복가입확인 정보(DI)는 웹사이트내 특정 고객을 확인하기 위한 정보임
- 기타 서비스 제공을 위한 단말기 정보, 이용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부가상품, 번호이동, 할부매매계약 내역 등, 제휴서비스 제공을 위한 이동전화 가입 및 해지일, 이동전화 가입기간, 직업 등 ※ 위 정보는 가입 당시 정보뿐만 아니라 정보 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합니다.
 
④ 회사는 고객이 서비스 이용신청서, 명의변경 계약서 등 서면양식에 서명하거나, 회사 홈페이지, 전화/팩스를 통한 본인/대리인 확인, 경품행사 응모, 제휴사로부터의 제공 등의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⑤ 회사 웹사이트 개인정보 수집 내역 : 이름, 생년월일, 전화번호, 자택 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법정대리인정보 
⑥ 회사는 요금정산, 통화내역열람 등 고객의 민원 업무 및 대관 업무를 자체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전기통신사업법에 근거하여 고객의 위치정보(기지국정보)를 도매제공 의무사업자 인LG유플러스(주)로부터 제공받습니다. 

4.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①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사전에 고지하고 동의 받은 범위 또는 가입신청서, 서비스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명시한 범 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적으로 고객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등)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행정목적 또는 수사목적으로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요구를 받은 경우에 한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고객에 대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이용목적 제공하는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LG유플러스(주),나이스신용평가정보 본인인증 서비스 제공 고객성명, 고유식별정보, 이동전화번호 서비스 제공기간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해지 미환급금 업무 고객성명, 고유식별정보, 이동전화번호 미환급금 환급 완료 후 6개월까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번호이동업무 고객성명, 고유식별정보, 이동전화번호,주소 서비스 제공기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LG유플러스 방송통신신용정보 공동관리(식별,체 납,복지,외국인정 보인증), 국제전화 사기공동대응, 명의도용 예방,분실단말기공동관리, 스팸신고 및 차단 고객성명, 고유식별정보, 생년월일, 국적 서비스 제공기간
한국정보통신진흥 협회, 행정자치부, 법무부 사망, 완전출국 확인 고객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등록번호) 서비스 제공기간
LG 유플러스㈜ 이동전화 요금제/ 서비스별 제공 및 상담 고객성명, 서비스관리번호, 단말기정보(IMEI(단말기 국제고유 식별번호), 모델명), 관련요금제 정보(일반요금제/청소년 요금제로 표기, 정보이용료 한도정보 등), 번호변경/기기변경/이용정 지/해지/일시정지/일시정 지해제/휴지/휴지해제 정보, 가입일, 해지일, Tmap 상담내역 서비스 제공 기간
LG 유플러스㈜ 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부가서비스 고객성명, 고유식별정보, 이동전화번호 서비스 제공기간
한국정보통신진흥 협회, 행정자치부, 경찰청, 법무부, 보건복지부, 국가보훈처 신분증 진위확인 고객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거소신고번호, 여권번호, 생년월일, 국적), 신분증발급일자, 운전면허번호, 사진 등 신분증 기재사항(대리인포함) 서비스 제공 기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행정자치부 미성년자의 부모 여부확인 고객 및 부모의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거소신고번호) 서비스 제공 기간
한국정보통신진흥 협회, 보건복지부, 국가보훈처, 행정자치부 미환급금 환급 안내 고객성명, 고유식별정보, 이동전화번호 서비스 제공 기간
한패스㈜ 제휴 상품 안내 고객성명, 전화번호, 생년월일 서비스 제공 기간
DB손해보험 제휴상품가입 고객성명,전화번호,생년월일,여권번호,충전시작일,만료일 매회 충전시

5. 개인정보취급의 위탁

① 회사는 업무위탁계약서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에 대한 금지,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반환 또는 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고, 이를 준수하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탁업체(수탁사) 위탁 업무의 내용 보유 및 이용기간
LG유플러스(주) 영업전산시스템/고객DB운용 및 유지 보수, 상품안내용 문자 발송, IT시스템 운영, 고객/과금/청구/수미납관리 관련 업무, 서비스 품질 개선, 명의 도용 방지, 불량회원의 부정이용 방지, 유/무선 통신사 공동 체납관리 위탁계약 만료시까지
우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번호이동 가입/해지, 해지정산 잔여금 조회/환불 등 위탁계약 만료시까지
금융결제원 자동납부(은행/카드), 카드요금납부, 지로납부 위탁계약 만료시까지
Ks-Net, 나이스신용평가정보, KAIT,한국신용평가㈜ 은행계좌인증, 신용카드인증, 실명/본인인증, 신용정보 조회 가상계좌인증납부정보 통보 위탁계약 만료시까지
우체국택배, 대한통운 고객주문상품배송, 고객요청에 의한 업무처리관련 내용 전달 위탁계약 만료시까지
전 은행/전 카드사 요금납부 위탁계약 만료시까지
우정사업부(우체국 알뜰폰), 한국정보통신진흥협 (알뜰폰허브 웹사이트를 통한 온라인 가입신청), 제휴판매점 서비스의 유치 위탁계약 만료시까지
한패스㈜ 제휴 상품 안내, 선불 요금 상품 충전 업무 위탁계약 만료시까지
㈜_LG유플러스 이상영업 관리시스템 구축, 개발, 운영, 관리, 개선 이상영업관리에 필요한 가입자 정보 접근, 가공, 분석 후 위탁자에 제공 위탁계약 만료시까지
(사)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 개인신용정보 전송요구에 따른 (거점)중계기관 이용 위탁계약 만료시까지
㈜파워콜, ㈜큐큐트레이드 선불 요금상품 충전 업무 위탁계약 만료시까지
KICC 선불 충전전용 계좌 서비스 운영 위탁계약 만료시까지
㈜케이지이니시스 본인확인 서비스(KB모바일 인증서, PAYCO 인증서, PASS 인증서, 금융인증서, 신한 인증서, 삼성패스 인증서, 토스 인증서, 카카오톡 인증, 네이버 인증서) 위탁계약 만료시까지
DB손해보험 외국인 여권 가입자 보험서비스 업무 위탁계약 만료시까지

※ 위탁업체(수탁사) 리스트는 해당 서비스 변경 및 계약기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수시로 변경사항이 업데이트 됩니다.

6.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사는 수집된 고객의 개인정보를 회사 및 제공받는 제3자의 이용목적을 달성하거나 고객의 해지에 의해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사업을 폐지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 법령에 따라 보관합니다. 
②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정보 및 보유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③ 요금의 정산, 요금 과오납 등 분쟁 발생 시 입증을 위하여 해지 후 개인정보(과금정보포함): 해지일로부터 6개월. 단, 해지고객이 이용대금을 납부하지 않았거나 고객과 요금관련분쟁이 있는 때에는 해결 시까지 보유 -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규정에 의하여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시 필요한 성명, 고객고유식별번호, 서비스번호 : 12개월 
④ 통신비밀보호법 시행령 제21조의 4 제2항의 규정에 따라 가입자의 전기통신 일시, 전기통신 개시ㆍ종료시간,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정보통신망에 접속된 정보통신기기의 위치자료: 12개월 
⑤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에 따른 성명, 고객고유식별번호, (해지)이동전화번호, 청구서 배달 주소, 요금 등 거래내역 관련 정보: 5년 
⑥ 개인정보 수집 목적 달성 후에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규정에 의하여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을 위하여 " 성명, 고유식별정보, 이동전화번호 "를 1년 동안 보존합니다. 

7.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목적을 달성하거나,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사업을 폐지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① 파기절차  
  수집, 저장된 개인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② 파기방법 
  가입신청서 등 서면양식에 기재하거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8. 개인정보에 대한 고객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행사 방법

①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의 철회 
  - 고객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 철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 내용에 대한 열람 또는 제공을 요구할 수 있고 오류가 있는 경 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고객의 개인정보 
  - 회사가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내역 
  - 고객이 개인정보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를 한 내역 
  - 회사는 고객이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동의 철회를 요청한 경우 고객의 요구에 성실히 대응하여 그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해당 개인정보 등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기간을 경과한 것이 판명되거나 정정 또는 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정정 또는 삭제를 합니다. 
  ※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동의 철회의 신청은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주시면 더욱 더 신속하고 편리하게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② 법정대리인의 권리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서비스 신청 및 개인정보의 제공 등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전화,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해 아동의 개인정보 등의 열람, 정정, 동의 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이 있을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9.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와 관련한 사항

회사는 고객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또한,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① 쿠키의 사용목적 : 고객이 방문한 페이지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회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② 쿠키의 설치 ∙ 운영 및 거부 : 고객은 쿠키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③ 쿠키 설정 거부 방법
  1) Edge : 설정 gt; 쿠키 및 사이트 권한 gt; 쿠키 및 저장된 데이터 gt;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에서 설정
  2) Chrome : 설정 gt; 개인정보 및 보안 gt;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에서 설정
④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① 기술적 보호대책 
  -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 (Lock)등의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에 의해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 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아울러 침입탐지 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② 관리적 보호대책  
  -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관리와 접근에 필요한 절차를 마련하여 임직원이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준수 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접근 권한을 관리하며, 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합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을 직간접적으로 상대하여 마케팅 업무를 처리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관리담당자 등 개인정보 관리 및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담당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접근이 불가피한 자 
  -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개인정보 포함)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수시로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상기시키며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은행결제계좌, 신용카드번호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해당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1.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① 회사는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지점, 대리점, 고객센터 등 고객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전화번호 : 대표번호 1588-2567
  - 온라인상담 : 홈페이지(www.hanpassmobile.co.kr)에 접속하신 후 온라인고객지원 메뉴의 온라인 상담에서 질문을 하실 수 있습니다. 
②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 대검찰청 사이버 수사과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KISA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전화번호118)  
  - 경찰청 사이버 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 전화번호 182)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http://spo.go.kr / 전화번호 1301)

12.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회사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또는 개인정보관리담당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관리책임자 김정상
개인정보관리담당자 오영철
소속부서 한패스모바일 사업부
전화 1588-2567
이메일 helpdesk@hanpassmobile.co.kr

회사는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여 수집한 개인정보가 수집 및 처리목적에 맞게 이용될 수 있도록 항시 지도, 감독하겠습니다.

13.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만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아동 및 법정대리인이 불이익을 입지 않도록 보호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도록 하고 있습니다. 
③ 아동의 서비스 가입을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거나 서비스 가입 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아동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④ 아동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가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⑤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또는 제공목적 및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취지를 아동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평이한 표현으로 아동에게 고지합니다. 
⑥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14. 광고성 정보 전송

① 회사는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등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자우편으로 전송하는 경우에는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고객의 사전 동의를 득하고 전자우편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고객이 광고성 정보임을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③ 광고수신에 동의한 고객에게 팩스ㆍ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 이외의 방법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도 전송자의 명칭을 표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개인정보취급방침 시행일자: 2024년 3월 1일 
- 개인정보취급방침 버전번호: V 1.0